왕논의 연구실

GDG 캠퍼스 썸머스쿨 2부 -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본문

세미나, 컨퍼런스

GDG 캠퍼스 썸머스쿨 2부 -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ywangnon 2020. 9. 13. 17:32

GDG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후기

 

세션

 

사실 이 세미나는 대학 생활만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대학생들을 위한 세미나이다. 비전공으로서 공부하는 방법과 창업으로 가기까지 과정들을 볼 수 있다고 생각되어 신청하게 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비전공 개발자로 시작했던 개발자 분들이 많이 나오셨다.
특히 이번에 나온 분들은 커뮤니티 생활이 굉장히 활발하셨다. 개인적으로 느낀 것이지만 뒤에 나오는 분일수록 커뮤니티 생활에 하드코어하셨던 것 같다. 비전공 커뮤니티 활동으로 디자인과 개발 등과 같이 일하는 협업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진짜' 인 사람들과 같이 일하면서 인맥과 경험을 제공하고 제공받을 수 있었다.

 

내가 느낀 이들의 공통점은

 

  1. 도전적이다.
    일을 하는데 있어서 고민은 사치라는 듯 바로 뛰어들었다. 내가 비전공이고 뭐고 커뮤니티에 뛰어들어가 직접 발로 뛰어 경험과 인맥을 쌓았다. 그리고 그 스노우 볼이 점점 커져 나가 성장하게 된다.

  2. 커뮤니티 활용에 적극적이다.
    혼자 끙끙 앓기 보다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배우고, 경험하고, 하고 싶은 일에 적용시켰다.

  3. 목적과 수단을 확실시했다.
    이들은 학습에 있어서도 먼저 배우고 시작하는게 아니라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과정에서 배워서 바로 사용한다. 이 방식은 '이걸 어디다 사용하지?'라는 고민을 하지 않게 해주었다.

개인적으로 무언가를 할 때, 스스로 '아직 실력이 부족한데...' 고민을 많이 한다. 좀 고쳐야겠다.

'세미나, 컨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소스 세미나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한 발표까지  (0) 2024.02.14
KWDC 참가 후기  (0) 2023.08.01
북토크 온라인  (0) 2020.04.18